서울시·서울관광재단, 서울 유니크베뉴 위크 진행
지난 8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서울여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진행
댓글 이벤트 당첨자 대상, 2차 이벤트 진행 9월4일부터 10월 11일까지 
2020-08-28 23:55:45 , 수정 : 2020-08-29 00:11:56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힙 플레이스를 찾고 있다면, 1만7천여 명 호응한 서울 유니크베뉴로”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유니크베뉴를 서울시민에게 홍보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파워페이지 서울여행과 협업해 ‘서울 유니크베뉴 위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유니크베뉴 위크_댓글 이벤트에서 최다 득표를 받은 TOP 3 유니크베뉴 소개


이번 서울 유니크베뉴 위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 유니크베뉴를 활성화하고 서울시민이 개별적으로 유니크베뉴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유니크베뉴(Unique Venue)란 컨벤션센터나 호텔 등 전문회의시설이 아닌 MICE 개최 국가나 도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가진 장소를 말한다. 서울은 약 58개의 유니크베뉴를 보유하고 있고,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여행은 총 180만의 팔로워(페이스북 146만 명, 인스타그램 34만 명)를 보유한 소셜미디어 파워페이지로, 20~30대를 주요 타겟으로 서울의 핫플레이스, 맛집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서울 유니크베뉴 위크는 지난 8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서울여행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진행됐다. 환상적인 루프탑, 로맨틱 한강 나들이 코스, 서울 다이닝 코스, 한옥에서 즐기는 맛과 멋, 서울 이색 체험 명소라는 5가지 주제로 12개의 서울 유니크베뉴를 소개했다.
 


환상적인 서울 루프탑으로는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명동-르스타일 레스토랑&바와 골든서울호텔 골든뷰 스카이가든을, 로맨틱한 한강 나들이 코스로는 이랜드 크루즈, 플로팅 아일랜드를 소개하여 멋진 야경과 한강을 보며 특별한 만찬을 즐길 수 있는 서울의 유니크베뉴를 묶어 콘텐츠로 구성했다. 


서울의 다이닝 코스에는 탑클라우드52와 스테이지28이 소개됐다. 탑클라우드52에서 서울 전경을 한눈에 보며 세미 뷔페를 즐기고, 스테이지28에서는 근교 나들이를 즐기는 모습이 소개된 본 콘텐츠는 5개의 주제 중 가장 많은 좋아요, 공유, 댓글 수를 기록했다.


또한, 한옥에서 즐기는 맛과 멋으로는 한국의집, 메이필드 호텔 봉래헌, 케이터틀를, 서울 이색 체험 명소로는 저스트케이팝, 코엑스 아쿠아리움, 바이산을 소개하며, 20~30대 팔로워들에게 힙 플레이스 유니크베뉴를 꼭 방문해볼 것을 제안했다. 




▲서울 유니크베뉴 위크_댓글 이벤트 안내


각 베뉴 특색을 녹인 5개 주제의 콘텐츠는 약 1만7천 명에게 좋아요, 댓글, 공유를 받으며 시민들에게 서울의 유니크베뉴를 알렸다. 이와 함께 진행된 소셜미디어 댓글 이벤트에는 약 3천여 명이 참여해 유니크베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 이벤트는 5개의 주제별 콘텐츠 중 가고 싶은 유니크베뉴가 어디인지와 방문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2개의 유니크베뉴 중 가장 표를 많이 받은 TOP3는 탑클라우드52, 이랜드 크루즈, 골든서울호텔 골든뷰 스카이가든 순이다. TOP3 유니크베뉴를 선택한 이벤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댓글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총 155명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유니크베뉴 식사권 또는 입장권이 경품으로 제공되어 자신이 가고 싶었던 유니크베뉴를 방문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이벤트의 경품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당첨자들의 개별 방문을 유도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울의 유니크베뉴 방문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2차 이벤트로 방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들이 유니크베뉴에서 보낸 즐거운 하루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도록 해 더 많은 시민에게 서울 유니크베뉴를 힙 플레이스로 알릴 예정이다. 


2차 이벤트는 댓글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9월4일부터 10월 11일까지, 유니크베뉴에 직접 방문하고 각자의 소셜미디어에 사진과 후기를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 16일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김지현 서울관광재단 MICE기획팀장은 “서울의 유니크베뉴 역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데,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홍보마케팅으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라며, “코로나 블루로 힘든 시민들과 유니크베뉴 모두에게 소소한 기쁨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fl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