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가는 신혼여행지로 괌 어때요…여행객 선점 위해 참좋은여행 ∙ 롯데호텔 ∙ 롯데면세점 합심
2021-03-30 09:59:08 , 수정 : 2021-03-30 10:00:35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최근 백신 접종과 함께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기대가 증가하면서 여행업계 일각에서는 해외여행재개를 대비한 움직임이 발빠르게 전개중이다.

특히 괌은 정부차원에서 오는 5월1일 여행객 방문 재개 목표를 발표함에 따라 국내 여행업체들의 해외 여행 영업 활동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에 참좋은여행과 롯데호텔 괌, 롯데면세점이 손잡고 괌 신혼여행상품에 한해 ‘희망을 예약하세요’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여행객 잡기에 발빠르게 나섰다.

 

 

‘희망을 예약하세요’ 프로모션에서는 지난해 2월부터 오는 8월 사이 결혼한 신혼부부 대상으로 허니문 특전이 포함된 4박 5일 괌 여행 상품이 선보이며 투몬 비치(Tumon Beach)의 에메랄드 빛 해변과 새하얀 산호 모래가 한 눈에 들어오는 환상적인 뷰를 가진 롯데호텔 괌에서의 허니문을 강조하고 있다.

무엇보다 상품가를 코로나19 이전  여행상품 정상가 대비 30%가량 대폭 낮추고 세금 및 봉사료도 포함했기 때문에 하반기에 여행수요가 몰리기  좋은 혜택과 함께 해외여행 선점이 가능하다. 여기에 출발일 전까지 한국과  양국 자가격리 의무가 해제되지 않을  예약금 1만 원은 100% 환불받을  있어 사전 예약에 대한 부담감을 낮췄다.

 

 

오는 4월14일부터 롯데면세점과 참좋은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여행 기간은 7월 21일부터 9월 18일 사이다. 예약 시 청첩장이나 결혼 확인 서류 제출이 필요하다. 프로모션 특전은 롯데호텔 괌 객실 4박, 조식 1인, 객실 당 와인 1병과 웰컴 커티시(케이크 또는 과일 중 선택), 수영장 카바나 1회 이용권, 공항 픽업/샌딩, 롯데면세점 혜택, 괌 투어권 1매와 진에어 전세기 왕복 항공권 1매로 구성했다.
 

조종식 롯데호텔 해외영업본부장은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사전예약권 형태의 상품을 개발했다”며 “국내 롯데호텔에서 허니문을 보내면 내년도 해외 롯데호텔 숙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패키지, 괌 신혼여행 프로모션 등과 같이 글로벌 호텔 그룹의 강점을 살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괌공항 면세점을 운영중인 롯데면세점도 가세했다. 롯데면세점 괌공항점은 2250㎡(681평) 규모로 외국인에게 인기 높은 국산 화장품 브랜드를 포함하여 250개의 브랜드가 입점해있고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쿠키나 초콜릿  지역 상품 판매 코너도 마련돼있다. 코로나 이전 괌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인테리어에 반영하여 방문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번 괌 신혼여행 예약 고객들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3종 적립금으로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롯데면세점 전 지점에서 사용할  있는 LDF PAY 최대 60만 원도 제공받는다. 또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있는 ‘퍼플’ 등급으로 멤버십 업그레이드가 되며, 선착순 700명은 최상위 등급인 ‘블랙’으로 더블 업그레이드되는 특전을 받을  있다. 

특별 이벤트로 이번 여행상품 예약 고객이 롯데면세점으로 커플 사연을 보내주면 추첨을 통해 총 35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경품으로는  허니문 여행상품,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최대 100만 원, 국내 롯데호텔 숙박권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사연을 보낼 곳은 롯데면세점 웹사이트에서 추후 공지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롯데면세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결혼을 준비한 웨딩 고객에게도 제휴처를 확대해 다양한 혜택을 구성했다. 국내 청첩장 점유율 1위인 바른손 청첩장 이용고객에게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최대 약 9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3종 적립금과 멤버십 ‘퍼플’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이정민 롯데면세점 플랫폼부문장은 “전 세계 백신접종 확대에 따라 해외여행을 떠날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면서 미래출국객을 선점할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지난 2월부터 롯데홈쇼핑과 미래출국객 프로모션을 매월 색다른 테마로 진행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의 할인과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이 포함된 해외 여행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으며, 2월부터 진행된 4차례 방송을 통해 4만3000 콜을 기록해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롯데호텔, 롯데홈쇼핑, JTB 등 롯데 계열사들과도 시너지를   있도록 다채로운 여행·쇼핑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