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 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 서울 관광 홍보 영상 티저 글로벌 공개 
9월 2일, 비짓서울TV 유튜브 통한 10개 언어 티저 공개로 전 세계 관광객 대상 서울 매력 담은 본편 맛보기 선보여
미식의 밤(deliciouSeoul), 힐링스팟(healingSeoul), 인생샷(snapshotSeoul) 등 다양한 주제로 매력 특별시 서울 표현  
2022-09-02 16:43:01 , 수정 : 2022-09-02 18:33:47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서울은 어떨까”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방탄소년단 서울관광 홍보 영상 티저 3편을 9월 2일 금요일 오후 1시에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6년째 서울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해마다 서울관광 공식 홍보영상에 출연해 서울 관광을 알리고 있다.




▲방탄소년단 서울 관광 홍보 영상 티저 스틸컷


오늘 공개된 티저 3편은 시간과 장소,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이 짧게 담겨 추후 공개될 본편 영상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티저 세 편에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서촌, 남산서울타워, 노들섬이 배경으로 등장해, 각 장소가 서울에서 미식, 힐링, 인생샷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이며 그와 관련한 스토리가 전개될 것을 유추할 수 있다. 또한, 밤 12:30, 오후 5시, 오전 10시 등 다양한 시각 설정을 통해 서울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간적 배경을 담았다.


미식의 밤(deliciouSeoul) 티저 영상에는 야심한 시각 밤 12시 30분에 서촌에서 RM과 진이 깜짝 놀라는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에는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카메라를 응시하며 놀란 표정을 짓고 있다.  RM과 진이 깜짝 놀란 이유는? 문구와 함께 공개된 이 영상은 보는 이로 하여금 궁금증을 자아낸다. 미식의 밤은 오는 9월 16일, 비짓서울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힐링스팟(healingSeoul) 티저 영상에서는 지친 일상 속 여유를 찾는 방탄소년단 멤버의 모습을 통해 서울 도심 속의 여유를 보여준다. 노들섬을 배경으로 차분한 음악과 함께 공개된 이번 티저에서는 RM과 진이 여유롭게 누워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짧은 길이의 영상 속에서도 도심 속 여유가 느껴지는 이번 테마 영상은, 보고 즐길 것이 많은 서울 여행 중에도 쉼표 같은 순간을 즐길 수 있는 서울 곳곳이 등장할 예정으로, 본편은 9월 23일에 공개된다.


마지막 인생샷(snapshotSeoul) 티저 영상에서는 남산서울타워 케이블카 안에서 즐겁게 웃고 있는 멤버들의 모습이 보인다.노을 지는 하늘과 남산 케이블카는 서울이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임을 보여준다. RM과 진이 활짝 웃고 있는 이유는 9월 30일 금요일, 오후 1시에 공개되는 본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저 영상으로 기대를 높인 서울관광 홍보영상 본편은 9월 16일을 시작으로, 9월 23일, 9월 30일 금요일 오후 1시에 미식의 밤(deliciouSeoul)을 시작으로 힐링스팟(healingSeoul), 인생샷(snapshotSeoul) 순으로 비짓서울tv에서 공개된다. 서울관광재단은 방탄소년단의 RM, 진과 함께한 이 세 편의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9월 한 달간 글로벌 관광객들과 서울 시민들에게 관광도시 서울을 홍보할 예정이다.


메인 홍보영상 공개 이후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사람, 서울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서울관광 홍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서울 사람들의 일상을 트렌디하게 풀어내는 영상을 통해 ‘진짜 서울’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며, 서울 문화가 잘 녹아든 영상을 공개하여 최근 높아진 ‘서울 스타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먼저 찾고 싶은 도시가 서울이 되도록 지속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마케팅팀 김은미 팀장은 “서울은 매력적인 관광 요소들과 더불어 강력한 K-콘텐츠를 바탕으로 스스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세계인들을 끌어들이고 있다”며, “이번 티저영상과 함께 곧 공개될 홍보영상에서 선보이게 될 서울과 서울의 이야기를 통해 코로나 이후 첫 번째 관광지로 서울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아지시기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