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협회중앙회,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기념품 부문 수상작 전시회 개최
9. 1~10. 20까지, KTX동대구역 신맞이방에서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육성 위해 박람회 참가 등 수상작의 국내 홍보 지원
2022-09-02 17:10:45 , 수정 : 2022-09-02 18:34:36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 이하 중앙회)는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KTX동대구역 신맞이방에서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기념품 부문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기념품 수상작 전시 모습 


이번 전시회는 KTX 역사 이용객 2위(‘21년기준 철도통계연보 참조)인 대구시에서 진행된다. KTX동대구 역사를 통해 대구광역시에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관광공모전 기념품 부문 수상작인 우수 관광기념품과 다양한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전시품은 2020년도 및 2021년도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기념품 부문 수상작으로 한국의 역사·문화·자연·관광지 등 매력적인 콘텐츠를 소재로 한 다양한 관광기념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품은 수상업체 사이트로 연결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기념품 수상작 전시장에서 시민들이  수상작을 살펴 보고 있는 모습 


중앙회는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움이 담긴 고품질의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육성을 위해 박람회 참가 등 수상작의 국내 홍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온라인쇼핑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인나인, 경원재)등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이 원활하게 유통될 수 있도록 홍보를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