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솔깃한 여행지·항공권·세계 축제 모아모아
2018-12-11 13:03:04 , 수정 : 2018-12-11 13:18:18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겨울방학 시즌이 도래했고, 연말연시 맞이 여행과 내년도 얼리버드 여행을 계획하는데 킬링타임을 보내는 노마드족을 위해 2019년도 솔깃한 여행지와 항공권 구매 팁을 정리했다. 더불어 연말연시 뜨는 축제까지 한 데 모았다. 리뷰가 많이 나오는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와 항공권 검색엔진 카약(Kayak), 직판 여행사 KRT의 빅데이터 자료이니 참고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을까.

 

■ 상반기 높은 숙박공유시설 예약률의 여행지


 

에어비앤비는 2018년 10월까지 접수된 2019년 예약 대비 2017년 10월까지 접수된 2018년에 대한 에어비앤비 내부 예약 데이터를 기초로 다음과 같이 자료를 발표했다.

 


뉴질랜드 남섬의 해안 마을 카이코우라(사진 ▲)는 에어비앤비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예약률과 검색량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현재는 기차를 포함한 다른 운송수단 스케줄을 다시 온라인에서 확인 및 예약할 수 있으며, 이 역사적인 포경 마을에서 향유고래를 만나는 길이 보다 더 쉬워졌다.

 

 

중국 푸젠성의 남쪽에 있는 낭만적인 항구 도시 샤먼(사진 ▲)은 365일 보행자들을 위한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여행지다. 현지 디저트 숍에서 빵 굽기 트립을 하거나, 현지 호스트 콩이 운영하는 로컬 펍 투어를 하는 욜로 족도 늘고 있는 추세이다.

 

 

멕시코시티에서 차로 2시간 거리에 있는 푸에블라(사진 ▲)는 호스트 안드레아와 함께 하는 요리 수업을 즐기거나, 스포츠 활동을 원하는 여행객은 호스트 루벤과 함께 라이브 루차 리브레 이벤트를 예약해 도시의 건축과 요리 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항공 검색량으로 본 뜨는 여행지

 


 

카약이 발표한 검색량이 가장 많은 인기 여행지 1위~3위는 일본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가 차지했으며, 태국 방콕, 베트남 다낭이 각각 4위와 5위에 올랐다.

 

가장 항공권 가격이 낮았던 요일은 월요일, 시각은 오후 5시로 나타난 가운데 항공료가 가장 비싼 시기 대비 가장 저렴한 시점 구매 시 가장 많은 금액을 절감할 수 있는 여행지는 일본 후쿠오카로 최대 19%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베트남 다낭과 더불어 출발 직전 항공권을 구매할 때가 가장 비용이 낮았다고 카약 측은 발표했다.

 

 

■전년대비 항공 검색 증가율 높은 여행지


 

전년 대비 가장 많은 항공권 검색 증가율을 기록한 인기 급상승 여행지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인기 급상승 여행지들은 비교적 여행 일정과 가까운 시기에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이 저렴했다. 다낭은 출발 직전, 나트랑과 가오슝은 일주일 전, 보홀과 리스본은 보름 전이 항공권 예약 최적 시기로 나타났다고 카약 측은 전했다. 끄라비와 모스크바는 1.5개월 전, 비엔티안은 2개월 전, 블라디보스토크와 호주 브리즈번은 2.5개월 전으로 모두 3개월 이내에 예약 최적 시기가 자리했다. 절약할 수 있는 비용이 가장 높은 곳은 호주 브리즈번으로, 2.5개월 전에 예약할 시 최대 30%까지 아낄 수 있었다고 카약 측은 전했다.

 

정효진 카약 한국 총괄 매니저(Country Manager)는 "국내 사용자가 항공권 구매 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는 가격”이라며, "항공권 구매 시기는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4.5개월 전부터 구매하는 성향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 연말연시 뜨는 세계 축제는

 

추운 겨울에는 눈과 얼음을 한시적으로 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많다. KRT여행사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일본 삿포로 눈 축제, 캐나다 퀘벡(Quebec) 윈터 카니발을 문의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하얼빈 빙등제= 19회를 맞은 하얼빈 빙등제는 매해 거대한 규모와 다양한 구성으로 세계인을 유혹한다. 기록에 따르면 약 100만 명 이상이 축제를 찾는다고 하니 가히 그 규모를 짐작할 만하다. 곳곳에 전시된 얼음 조각들은 낮에는 투명하게 빛나며, 밤에는 화려한 조명과 함께 물들어 장관을 연출한다. 1월에 개막한다.

 

하얼빈 송화강 근방에서 열리는 태양도 눈 조각 예술 축제도 빙등제와 함께 즐기면 이색적이다. 하얼빈 기차역에 위치한 안중근 의사 기념관, 랜드마크 성 소피아 성당 등 역사적 의의를 가지는 관광지 및 최대 번화가인 중앙대가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담당자는 추천했다.  

 


삿포로 눈 축제= 적설량이 많은 일본의 홋카이도는 아기자기한 관광지와 오감을 자극하는 즐길 거리 덕에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고루 사랑받는 겨울 여행지다. 1950년부터 열린 삿포로 눈 축제는 내년 2019년 1월 31일부터 2월 11일까지 열릴 예정으로 70주년을 맞이해 의미가 더욱 깊다. 오도리, 쓰도무, 스스키노 총 3곳의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삿포로 시내 곳곳을 로맨틱한 조명으로 물들이는 화이트 일루미네이션도 짙은 여운을 남긴다. 각양각색의 빛이 조화를 이루며 보는 이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삿포로에는 오타루 운하, 도야 호수, 노보리베츠 지옥 계곡, 쇼와 신잔 등 특색 있는 관광지도 가득하다.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 얼음으로 조각된 아름다운 궁전과 시선을 사로잡는 퍼레이드,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카누 레이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겨울 스포츠 강국답게 레포츠, 게임 등 관람객이 몸을 움직이며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활기를 불어넣는다.


‘캐나다의 프랑스’로 불리기도 하는 퀘벡은 절벽을 기준으로 종교 시설, 행정 시설이 자리한 어퍼 타운, 상업지구와 상가 등이 즐비한 로어 타운으로 나뉜다. 샤또 프롱트낙 호텔, 다름 광장, 쁘띠 샹플랭 거리 등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