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나관광청, "만 12세 미만 백신미접종자의 한국 귀국 격리 면제를 환영해"
2022-05-20 16:55:33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마리아나관광청이 우리 정부의 6월 1일부터 만 12세 미만 백신미접종자에 대한 귀국 7일 자가격리 면제 발표에 대해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다.

 

마리아나관광청은 "이제 사이판, 티니안, 로타를 품은 북마리아나 제도로 떠나는 가족 여행이 보다 수월해진다. 가족 여행자들의 양국 격리 걱정 없는 사이판 여행이 가능해졌다. 사이판은 올해 2월부터 백신접종완료 보호자와 동행하는 만 18세 미만 백신미접종자의 격리 없는 입국을 허용해왔다"고 밝혔다.

 

만 12세 미만 백신미접종자의 한국 귀국 격리가 면제됨에 따라, 이들은 사이판에서 진행되는 귀국용 코로나 검사 의무에서도 면제된다. 한국 귀국행 비행기 탑승을 위한 코로나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가 없는 한국인 여행자는 귀국 후 격리 걱정 없이 사이판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관광청 측은 전했다.

한국의 입국 규정 완화에 따라, 북마리아나 정부는 사이판을 선택한 가족 여행객을 위한 혜택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자녀를 동반한 사이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야 할, 백신미접종 미성년자의 연령대별 준비사항은 아래와 같다.

 

※ 백신미접종 미성년자의 연령대별 출입국 시 점검사항 *2022년 6월 1일부터 적용

 

■ 24개월 미만 (입국일 기준)
 

▷ 여행 전: 출국용 코로나 검사 필요 없음

▷ 여행 중: 귀국용 코로나 검사 면제

▷ 여행 후: 귀국 격리 면제

 

■ 만 2세 이상 ~ 만 12세 미만 (입국일 기준)
 

▷ 여행 전: 출국용 신속항원 검사 필요 – 출발 1일 전

▷ 여행 중: 귀국용 코로나 검사 면제

▷ 여행 후: 귀국 격리 면제

 

■ 만 12세 이상 ~ 만 18세 미만 (입국일 기준)
 

▷ 여행 전: 출국용 신속항원 검사 필요 – 출발 1일 전

▷ 여행 중: 귀국용 코로나 검사 필요 (검사비용 지원)

▷ 여행 후: 귀국 시 7일 자가격리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