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발칸 지역에 있는 아름다운 나라 슬로베니아(Slovenia)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인 블레드 호수가 있다. 블레드 호수를 굽어보는 바위 산에 세워진지 1000년이 넘은 웅장한 블레드 성이 있다. 이곳에서 지난 6월 1일과 2일에 블레드성 축제가 열렸다.
중세 기사들의 결투와 인근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장터 등이 열린 이번 축제 사진과 영상을 입수하였다.
■ 티티엘 TV 블레드성 중세 축제 (영상 제공 : 조향주)

▲ 블레드성 축제 포스터
슬로베니아의 블레드성은 1004년 4월 10일 신성 로마 제국의 하인리히 2세 황제가 브릭센의 주교인 알부인 1세에게 하사하면서 문헌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1011년 이곳에 성이 건설되면서 증개축을 반복하면서 지금의 모습으로 남게 되었다.

▲ 블레드 호수에서 본 전경 - 왼쪽 성모승천 성당, 오른쪽 중간 블레드성

▲ 블레드성에서 본 블레드섬(오른쪽)

▲ 블레드섬의 성모승천 성당
■ 블레드성 중세 축제

▲ 블레드성 중세축제

▲ 블레드성 중세축제 (이영신 제공)

▲ 블레드성 중세축제에서 체리와 딸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사진 : 이영신 제공)

▲ 블레드성 중세축제에서 체리와 딸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사진 : 이영신 제공)

▲ 블레드성 중세축제, 정면에 보이는 곳은 중세방식으로 가념엽서를 만들어주는 인쇄소 (사진 : 이영신)

▲ 블레드성 중세축제, 정면에 보이는 곳은 성 안에 있는 우물 (사진 : 이영신)

▲ 블레드성 중세축제 중세복장을 한 사람들이 성내를 다니고 있다. (사진 : 이영신)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