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아이와 함께하는 체코 가족여행
체코여행의 새로운 트렌드 소개
2019-07-16 10:03:29 , 수정 : 2019-07-16 14:51:03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 뉴스] 체코 가족여행은 최근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여행으로 특히 어린 자녀와 함께 체코를 찾는 관광객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는 전체 여행객의 20% 이상으로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와 함께 체코를 여행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존 유럽을 여행했던 여행자들이 현재는 본인의 아이와 함께 경험하고 체험하고 싶어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체코 소도시 여행, 체코와 오스트리아 또는 체코와 독일 등 체코 전역과 근교 국가로의 연결이 편리하고 가깝다. 또한 체코는 서유럽이나 북유럽 등 다른 유럽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물가를 자랑한다. 같은 금액이라면 시내 중심에 위치한 더 높은 등급의 호텔에서 투숙할 수 있고 저렴한 교통비, 식비와 관광지 입장료도 장점이다. 아이를 위한 어린이용 치약, 유럽 브랜드의 옷들과 아동용품 등 다양한 아이템의 쇼핑도 합리적인 금액으로 가능하다.
 

아이와 함께하면 좋을 만한 곳들도 많다. 프라하 페트르진 타워와 거울 미로, 페트르진 공원을 비롯해 블타바 강과 프라하의 뷰를 즐길 수 있는 레트나 공원, 캄파 공원 내의 놀이터 등 도심 속 아이들과 함께 휴식을 취하고 자연을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곳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에 체코관광청은 아이와 함께 가보면 좋을만한 곳, 머물기 편리한 호텔들을 아래와 같이 카드뉴스 형태로 소개한다.

 

체코 리퍼브릭 – 레고 전시회 

 

프라하 시내의 햄리스 장남감 백화점에서 체코 리퍼브릭이라는 레고 전시가 상시 열리고 있다. 프라하 천문시계, 흘루보카 성, 예슈테트 TV 타워, 성 비투스 대성당, 놀러코스터와 대관람차가 있는 놀이동산 등 체코의 다양한 랜드마크들을 약 2.9톤의 레고블록으로 조립 및 재현해놓은 곳으로 그 중 가장 높은 레고 건축물은 2.35 미터를 자랑한다.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레고 세상에 흠뻑 빠지게 된다. 

 

프라하 동물원


세계적인 여행 포털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한 세계 5대 동물원 중 하나가 바로 프라하에 있다. 프라하 동물원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한 곳으로 동물들을 생각한 넒은 자연친화적인 공간과 관광객들을 위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주말에는 블타바 강에서 보트를 타고 프라하 동물원으로 이동할 수 있다. 

 

킹덤 오브 더 포레스트 펀 파크 


체스키 크룸로프에서 약 30-4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리프노 지역에 있는 자연친화적인 어린이를 위한 체코스타일의 복합 놀이 공원이다. 대형 트램폴린, 나무 마을,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집과 요새, 미끄럼틀 등이 준비되어 있어 슈마바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으며 특히 가족들이 함께하기 좋은 곳이다.

 

 

마리오네트 박물관 


체코인들은 과거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통해 체코어를 지키고 교육과 교훈을 전달했었다. 체코의 문화와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마리오네트 박물관을 체스키 크룸로프 및 프라하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체스키 크룸로프에 위치한 마리오네트 박물관에서는 바로크 극장 재현, 일반 마리오네트 및 3D 마리오네트 전시, 마리오네트 구매를 진행할 수 있어 인기다. 현재 마리오네트 인형극은 유네스코 세계 무형문화유산과 체코의 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되어 있다. 

 

홈 스위트 홈 프라하 


모든 객실이 주방시설을 갖춘 스위트 룸으로 구성된 프라하 시내에 위치한 호텔로 가족여행객들에게 적합한 호텔이다. 댄싱하우스와 카를로보 공원에서 가까워 아이들과 산책을 나가기도 좋고 구시가지까지는 약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아쿠아 팰리스 호텔 프라하 


호텔 이름처럼 수영장이 특화된 호텔로 아이들과 여행하면 더욱 즐거운 호텔이다. 호텔의 대형 워터파크는 중부 유럽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넓은 수영장, 미끄럼틀, 터보건과 같은 다양한 놀거리들이 가득하며 아이들을 위한 2층 침대와 성인을 위한 일반 침대가 있는 패밀리 룸이 준비되어 있다. 

 

히포클럽 레드니체 - 조랑말 체험 


남부 모라비아의 레드니체 성 근처에 위치한 히포클럽 레드니체에서는 체코 스타일의 자연 친화적인 농장 및 헬멧과 조랑말 가이드가 함께하는 동물 체험이 가능하다. 

 

체코관광청은 오는 7월 인플루언서들과 체코 가족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인플루언서들은 자녀를 동반한 체코 및 오스트리아 여행 후 가족여행객들을 위한 콘텐츠들을 생산할 예정으로 8월 중 체코 가족여행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드뉴스 기획 제작 = 임민희 에디터 ttlnews@ttlnews.com
자료제공 = 체코관광청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