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리조트그룹 원 오브 콜렉션 팔라완·보홀 등 추가 오픈 계획 발표
2019-11-28 15:28:08 , 수정 : 2019-11-29 09:15:05 | 편성희 기자

필리핀의 럭셔리 리조트 그룹 원오브콜렉션(One of Collection)이 2020년 대규모 확장 오픈 계획을 한국시장에서 발표했다.


우리 국민에게는 보홀 아모리타리조트(Amorita Resort)로 잘 알려져 있는 원오브콜렉션은 11월 27일 서울 중구 독립맥주공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밤비 샘슨(Bambi M. Samson) 원오브콜렉션 세일즈 디렉터(▲사진 왼쪽)는 “OOC브랜드는 최고의 맞춤 서비스와 여행 경험을 숙박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보홀에는 아모리타리조트와 모모비치하우스, 코론에는 퍼니라이온 등의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내년에는 팔라완과 엘니도에 신규 리조트를 오픈하고, 보홀 퍼니라이온 신규 객실을 오픈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원오브콜렉션 측에서 소개한 리조트는 다음과 같다.

 

01. 아모리타리조트 Amorita Resort

 

 

보홀(Bohol) 알로나 비치 동쪽 끝 절벽에 위치한 5성급 고급 리조트다. 알로나 비치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이 빼어나다. 개인의 자유를 강조한 넓은 면적의 객실(총 98룸)과 스파·요가 등의 웰니스 프로그램, 스쿠버다이빙 연습시설, 보홀에서 고급 레스토랑으로 각광받는 스페인 정통 레스토랑 등이 허니문, 연인, 휴양을 즐기고 싶어 하는 가족들이 선호하는 리조트로 알려져 있다. 상대적으로 많은 숙박객을 수용할 수 있는 헤난리조트와는 다른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3박 이상 하면 특별 셰프가 만든 디너를 1회 제공하고, 매일 미니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특히 인기가 높다.  



2019년 력셔리 트래블 가이드 아시아&오스트레일리아 에디션에 처음 수상했다. 세계 럭셔리 호텔 어워즈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럭셔리 호텔로 선정되기도 했다. 마이스 행사도 1회 100명 정도 유치가 가능하다고 샘슨 디렉터는 설명했다.


02. 모모비치하우스 Momo Beach House

 


모모비치하우스 역시 보홀에 있다. 16개의 객실이 있는 부티크 리조트로 조용하고 깨끗한 해변이 아름답고, 특히 선셋뷰가 매력적으로 평가받는다. 카약, 스노클링, 낚시, 스탠드업패들보딩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주로 커플과 다이버의 예약률이 높다.


 

03. 퍼니라이온 Funny Lion

 

퍼니라이온은 팔라완 북부의 코론(Coron)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중 한곳에 있는 친환경 리조트다. 코론은 방탄소년단(BTS)이 2017년 썸머패키지 화보집의 배경지로 유명하다.

 

 


부수앙가공항(Busuanga Airport)에서 차량으로 30분 거리를 이동하면 퍼니라이온에 도착한다. 코론의 비치 타운 중에서 입지 조건이 가장 좋은 리조트 중 하나라는 반응이다. 31개 객실을 보유한 유럽 부티크 스타일의 리조트로 유럽인 숙박객이 많은 편이다. 수영장, 자쿠지, 자전거, 씨트리스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년(2020년) 4월에는 16개의 객실로 구성한 마라앤타나(Mara & Tana)를 추가 오픈한다. 기존 객실보다 넓은 면적, 킹베드를 배치해 차별화를 강조한 게 특징이다. 또 퍼니라이온은 내년 4분기에 신혼여행, 리마인드 허니문 장소로 유명한 ‘엘니도’(El Nido)에도 49객실로 신규 오픈할 계획이다.

 

04. 콤비네이션 형태 리조트 신규 오픈

 

원오브콜렉션은 내년 4분기에는 팔라완의 주도 푸에르토프린세사(City of Puerto Princesa)에서 아모리타리조트와 퍼니라이온을 결합한 신규 리조트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아모리타리조트는 71개의 객실과 빌라로, 퍼니라이온은 79개 객실로 문을 열 계획이다.

 

원오브콜렉션의 한국 진출 파트너사인 온필(Onfill) 측은 “팔라완은 현재 비치나 시티호텔 밖에 없었는데 아모리타리조트가 생기면서 럭셔리 리조트를 체험할 수 있게 됐다. 5성급 비치프론트 리조트는 아모리따가 처음이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으로 미리 보는 아모리타리조트(2019년 공식 영상, One of Collection 제공)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