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뉴스] 모임 많은 연말 연시, 이런 멤버십 어때요?
특급 호텔, F&B 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다이닝 멤버십 선보여
2019-12-12 15:09:19 , 수정 : 2019-12-19 17:39:25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 연시, 특급 호텔의 F&B 업장을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이닝 멤버십을 소개한다. 호텔별로 마련한 각양각색의 혜택들을 누릴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글래드 호텔의 다양한 식음 업장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미식가를 위한 통합 F&B 멤버십 ‘글래드라이크 잇츠(GLADLIKE_EATS)’를 선보인다. ‘글래드라이크 잇츠(GLADLIKE_EATS)’는 글래드 호텔의 레스토랑, 카페, 바 등 다양한 컨셉의 F&B 업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된 통합 F&B 멤버십이다. 서울형과 제주형 중 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서울형’은 서울 지역의 글래드 호텔 디너 뷔페 이용권 8매와 와인 교환권 1매, 그리고 뷔페 30% 할인 식사권이 제공되며, ‘제주형’은 메종 글래드 제주의 삼다정에서 사용 가능한 디너 식사권 4매와 런치 식사권 2매, 3만원 식사권 4매가 제공된다. 공통 특전으로는 아메리카노 테이크아웃 이용권 8매, 호텔 내 주요 부대업장 이용 시 10~30% 할인 혜택과 기념일 케이크 1회, PDR 무료 이용권 1매를 증정하며 1만 포인트 이상 적립 시 1천 포인트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G-Point 적립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모든 글래드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와 레스토랑 카운터 데스크, 회원 전용 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식음 멤버십 ‘플레이스 바이 쉐라톤’은 호텔 객실에서의 편안한 투숙은 물론,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만의 특별한 식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피스트와 로비 라운지. 바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골드’ 그리고 ‘블랙’ 2가지 종류로 구성된다. ‘골드’는 디럭스 객실 숙박권 1매 혹은 피스트 뷔페 2인 식사권, 와인 교환권 및 사우나 이용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랙’ 멤버십은 클럽 라운지 혜택이 포함된 클럽 객실 숙박권 2매, 피스트 뷔페 2인 이용권 2매, 로비 라운지. 바 맥켈란 12년산 1병 혹은 스파 2인 이용권 등 보다 더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구성이다. ‘플레이스 바이 쉐라톤’은 카드 발급 후 1년 동안 유효하며, 자세한 내용 및 상담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JW 메리어트 서울의 ‘클럽 메리어트(Club Marriott)’는 메리어트 계열 8개 브랜드 호텔의 객실과 다이닝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JW 메리어트 서울에서는 ‘클래식’과 ‘프리미엄’ 2가지 타입을 만나볼 수 있다. 클래식과 프리미엄 멤버십 기본 공동 혜택으로는 △객실 요금 최대 15% 할인(주중 10%, 주말 15%), △최대 20인 식음료 20% 할인(플레이버즈 20인, 더 마고 그릴, 타마유라, 카페 원 6인, 더 라운지 4인) △파티세리 및 리테일 샵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클럽 메리어트 멤버십에 참여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호텔에서도 객실 및 식음료 요금 최대 20% 할인(10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에게는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객실 무료 숙박권(1매) △객실 금액권(5만원권, 1매) △2인 조식 이용권(3매) △2인 뷔페 이용권(1매) △식사 금액권(5만원권, 2매) △파티세리 금액권(2만원권, 20매) △생일 축하 케이크 이용권(1매) △웰컴 드링크 이용권(2매)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 일일 이용권(2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클래식 멤버십 회원에게는 △디럭스 객실 주말 무료 숙박권(1매) △객실 금액권(3만원권, 1매) △2인 조식 이용권(2매) △2인 뷔페 이용권(1매) △식사 금액권(5만원권, 2매) △파티세리 금액권(2만원권, 10매) △생일 축하 케이크 이용권(1매) △웰컴 드링크 이용권(1매)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 일일 이용권(1인) 등이 제공된다.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는 호텔을 즐겨 찾는 단골 고객을 위한 ‘더 다이닝 카드(The Dining Card)’ 멤버십을 선보이고 있다. 더 다이닝 카드 멤버십은 레스토랑과 객실 할인 및 그 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대표적인 혜택은 수라채 다이닝 레스토랑 할인이다. 2인 방문 시, 식사 금액의 35%가 할인되며 식사 인원에 따라 할인율이 상이하다. 이 외 식음료 업장으로 서해안의 아름다운 석양을 조망하는 20층 ‘터치 스카이 루프탑 바’와 신선한 베이커리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1층 ‘아츠델리’가 있으며 전체 이용 금액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객실은 우대요금(객실 점유율에 따른 일별 할인 객실 요금)을 기준으로 상시 20%를 할인 제공한다. 멤버십 가입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기프트 바우처 세트를 제공한다. 이는 수페리어 룸 숙박권을 비롯한 객실 혜택 바우처 5매, 수라채 다이닝 식사권 및 아츠델리 케이크 교환권 등 식음료 바우처 4매로 구성된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양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초이스(I Choice) 멤버십’은 가입과 동시에 호텔 숙박권과 9~20만원 상당의 레스토랑 이용권이 주어진다. 아이초이스는 인터컨티넨탈의 첫 글자인 아이(I)와 고객 성향에 따른 합리적인 선택을 의미하는 초이스(Choice)를 합친 것으로 고객별 성향 및 이용 패턴에 따라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할인율과 할인 횟수에 따라 스마트(Smart), 골드(Gold), 플래티넘(Platinum)으로 구분되며, 아이초이스 골드는 스마트형보다 2배의 식음료 할인(총 48회)을, 아이초이스 플래티넘은 무제한 식음료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모든 신규 고객에게는 호텔 소믈리에 팀에서 선정한 와인 교환권을, 기존 아이초이스 멤버십 갱신 고객에게는 양 호텔 뷔페 이용권 및 와인 교환권 등이 제공된다. 가입 기간은 1년이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다이닝과 객실, 부대 시설 등 더욱 풍부한 호텔 서비스 혜택을 담은 ‘그랑블루(Grand Bleu)’ 멤버십을 선보인다. 그랑블루는 삶과 일의 균형 '워라밸' 트렌드에 따라 다양해진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멤버십이다. 가입 후 1년간 프리미엄 다이닝과 숙박을 비롯해 수영장, 골프장, 플라워 샵 등에서 무료 이용,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다이닝 멤버십'에는 '뷔페 레스토랑' 2인 무료 식사권 1매, 호텔 내 전 레스토랑 사용 가능한 5만원권 3매 등을 제공한다. '블루 멤버십'에는 딜럭스 룸 1박 무료 숙박권 1매, 레스토랑 7만원권 3매 등을 제공한다. '블랙 멤버십'에는 이그제큐티브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2인 무료 식사권 1매, 레스토랑 7만원권 3매, 하우스 와인 1병 교환권, 렉스 골프장 1인 1일 이용권 50% 할인권 4매, 플라워샵 '아디엘' 플라워 교환권 1매 등을 제공한다. 모든 멤버십에 연회장 가족연 이용 10% 할인권을 준다.


롯데호텔의 유료 멤버십 ‘트레비 클럽(Trevi Club)’은 클럽형, 객실형, 식음형, 고급형의 총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트레비클럽 식음형 상품은 특별 우대 쿠폰 5종의 특전으로 호텔 뷔페 1인 식사권 2매, 레스토랑 5만원 식사권 4매, 음료 1인 이용권 2매, 2인 식사 시 50% 할인권 1매, 발렛파킹 무료 이용권 3매가 포함된다. 트레비 클럽 식음형 상품 회원은 기본 특전에 의해 식사 인원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진다. 3인이 함께 이용 시 33.3% 할인으로 할인율이 가장 높으며 가족단위로 많이 이용하는 4인 이용 시에는 25%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호텔 내 베이커리 상품(일부 품목 제외)의 경우 20% 할인이 되며, 가족모임 행사를 롯데호텔의 연회장에서 진행할 경우에도 10% 할인이 가능하다. 투숙 시 룸서비스 10% 할인도 가능하여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 그 밖에도 객실 상품 중 계절 패키지 이용 시 10% 할인도 호캉스를 자주 즐기는 고객들에게는 유용한 혜택이다.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는 럭셔리한 다이닝부터 객실 이용 등 혜택이 포함된 멤버십 ‘파라다이스 시그니처(PARADISE SIGNATURE)’를 운영한다. 파라다이스 시그니처(PARADISE SIGNATURE)는 오렌지, 레드, 퍼플, 골드의 4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기본 멤버십인 오렌지와 레드는 각각 레저와 미식에 특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오렌지는 엔터테인먼트형 올인원(All-in-One) 멤버십으로 재미와 휴식을 선사하며, 레드는 식음형 멤버십으로, 최고급 레스토랑에서의 다이닝을 보다 풍성한 혜택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의 프리미엄 뷔페 ‘온더플레이트’, 이탈리안 ‘라스칼라’, 일식 ‘라쿠’, 재즈 라운지 바 ‘루빅’, ‘라운지 파라다이스’, ‘가든 카페’와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의 컨템포러리 한식 다이닝 ‘새라새’, ‘라운지&바 새라새’에서 사용 가능한 F&B 10만원권 3매와 5만원권 3매가 기본 포함되며, 인원 수에 따라 최대 33%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은 더욱 합리적으로 호텔을 이용하기 원하는 고객을 위해 '캐슬클럽(Castle Club)'과 '캐슬클럽 헤리티지(Castle Club Heritage)'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캐슬클럽은 기본형과 객실형, 식음형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그 중 식음형은 다이닝 혜택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멤버십이다. 주중 및 주말 객실 정액권과 피트니스 할인 쿠폰은 물론, 40만원의 식음권과 뷔페 2인 5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의 바우처가 포함돼 있다. 멤버십 갱신 시 뷔페 1인 식사권과 5만원 식음권이 추가로 제공된다. 캐슬클럽 식음권 및 할인 쿠폰은 메이필드호텔 내 7개의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다. 격식 있는 모임에 적합한 한정식당 '봉래헌'과 36년 전통 갈비 명가 '낙원', 가족 및 기업 소규모 모임에 알맞은 뷔페 레스토랑 '캐슬테라스'와 로맨틱한 분위기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페스타' 등 특색 있는 레스토랑으로 구성돼 있어 고객 라이프 스타일과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40만원 이상의 식음권을 포함해 객실과 부대시설 할인 쿠폰 등 50만원 이상의 혜택이 제공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 그랜드 워커힐 서울, 그리고 더글라스 하우스의 객실 및 워커힐 내 11개 레스토랑 및 식음료 업장, 워커힐 외부사업부의 직영 레스토랑 파로그랜드, 공항의 마티나 골드 라운지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유료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멤버십 전용 할인 이외에도 등급별로 다양한 쿠폰 특전이 포함된다.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멤버십은 실버, 블랙, 로얄블랙 총 3가지 종류의 멤버십으로 구성된다. 멤버십의 모든 회원은 객실 패키지 5% 할인, 레스토랑 최대 33%, 가족 연회 행사 시 식음료 5%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회원 만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가족 1인에 한해 가입자 본인과 동일한 할인 혜택 및 멤버십 전용 프로모션을 누릴 수 있는 가족용 멤버십 카드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멤버십 유효기간 만료일 이전 혹은 이후 1개월 이내 재가입하는 경우 ‘실버’는 식음료 5만원 이용권 1매, ‘블랙’과 ‘로얄블랙’은 레스토랑 2인 식사권 1매가 추가로 제공된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