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뉴스] 우리 문화유산과 함께 안전한 여름 나기
언택트 문화유산 방문코스 7선 공개
2020-07-30 16:35:43 , 수정 : 2020-07-30 17:45:52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은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여행객들이 코로나19를 피해 전국 각지의 문화유산에서 안전하게 언택트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7개의 '한국 문화유산 방문코스'를 소개한다.

 

공개된 '문화유산 방문코스' 외부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거점들로 코로나 여파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실외에서 타인과 일정거리를 유지하며 여가를 즐기는 언택트 문화에 적합한 장소들로 구성되었다. 1박 2일과 2박 3일 일정으로 구성된 코스는 총 7개 코스로 제안한다. 

 

 

<천년 정신의 길>은 천년고도 ‘경주’와 우리나라의 정신문화 수도인 ‘안동’의 대표 명소들이 포함되어있으며, 특히 대릉원 일대는 4계절 내내 아름다운 장소로서 SNS에서도 인기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백제 고도의 길>은 충남 공주와 부여, 전북 익산을 통해 아름다운 백제 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코스로 동선이 짧아 1박 2일로도 충분히 백제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소릿길>은 전북과 전남 지역의 우리 옛 소리를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우리나라의 대표 전통소리인 ‘남도민요’를 경험할 수 있다.  


<설화와 자연의 길>은 전설을 품은 세계유산 제주도의 자연과 독특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장소들로 구성되었다. 


<왕가의 길>은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역사를 고루 느낄 수 있는 서울·인천·경기 지역의 궁궐과 산성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교통과 관광, 숙박 인프라가 잘 발달한 수도권 지역이라 예산과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서원의 길>과 <수행의 길>은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서원, 산사를 중심으로 조선시대 성리학적 세계관과 선비정신과, ‘불교’ 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찾을 수 있다.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