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부산-괌 노선 주2회 운항 재개
2022-03-17 17:46:25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에어부산(BX)이 부산-괌 노선을 운항 재개한다. 에어부산은 방역당국과 관련 부처의 주 1회 증편 결정과 국내외 방역 완화 움직임에 맞춰 여행 수요 회복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되어 부산-괌 노선 운항 재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4월30일부터 부산-괌 노선을 화요일과 토요일 주2회 운항하기로 한 에어부산은 해당 노선에 신형 항공기인 A321neo를 투입한다. A321neo 항공기는 다른 저비용항공사 항공기보다 좌석 간의 간격이 넓고 소음은 적어 승객에게 쾌적한 기내 분위기를 제공한다. 에어부산 측은 기내 전 좌석에 USB 충전 포트도 장착돼 승객의 편의 역시 높여준다고 설명했다. 에어부산은 부산-사이판 노선도 A321neo로 운항할 계획이다. 

 

일정은 주 2회(화·토) 운항편 모두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 5분에 출발해 현지 공항에 오후 1시 5분 도착, 귀국 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후 3시 5분에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저녁 6시 30분 도착한다(약 4시간 소요).

괌 입국 시 승객은 ▲백신 접종 완료 영문 증명서 ▲출발일 기준 1일 이내 발급받은 코로나19 항원검사 음성 확인서 또는 PCR 음성 확인서를 지참해야만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다. 또한, 괌정부관광청은 한국인 여행객에게 귀국 시 필요한 PCR 검사에 대한 비용을 지원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사이판에 이어 괌 항공편 역시 주 2회 운항이 가능해져 김해공항이 차츰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동안 에어부산이 김해공항을 꿋꿋하게 지켜온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국제선을 운항하여, 해외여행의 갈증을 푸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