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행안부, 네이버 협업으로 ‘랜선 타고 팔도미식 기획전’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농어가와 요식업계 소상공인 지원 위해 마련 
안산 열무, 정선 나물꾸러미, 옥천 생 송고버섯, 완도 특대 전복, 성주 참외, 제주 흑돼지 등 특가판매
2020-05-15 01:03:16 , 수정 : 2020-05-15 08:53:03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온라인에서 인기 농특산물 싸게 사세요.”

 


▲‘랜선타고 팔도미식’ 온라인 홍보 이미지 (모바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안전부는 온라인에서 지역별 인기 농특산물 등 454개 품목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랜선 타고 팔도미식’ 기획전을 5월 15일(금)부터 연다.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주)와 협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소비가 급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어가와 요식업계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안부와 문체부, 네이버는 이번 기획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상생형 민관협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 소비 촉진, 홍보 등 지역 농어가의 매출 향상을 적극 지원하는 내용으로 이달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경기 안산시, 강원 정선군, 충북 옥천군, 전남 완도군, 경북 성주군 등 주력 판매상품 5개 지자체의 장도 참석해 해당 지역의 농특산물을 홍보한다. 



●주요 특가판매 품목
 




업무협약에 따라 행안부와 문체부는 온라인 판매 시장(플랫폼)에 지역 농어가가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부 대표 온라인 소통 매체 등을 활용해 농특산물 판매를 적극 홍보한다.


특히, 지역 농어가 등 소상공인들이 비대면 소비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네이버 서비스인 ‘라이브 커머스(판매자들이 실시간 생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소비자와 실시간 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를 이용해 온라인 생방송 중에 농특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판매 수수료를 감면하고, 네이버 쇼핑 내의 다양한 영역에서 이번 기획전을 노출한다. 또한, 판매상품 디자인, 판매망 제공 등, 지역 생산자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로를 확보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자체도 지역 농어가를 위해 온라인 상품 택배비 일부를 지원하고 시·도지사 및 시·군·구청장 누리소통망(SNS)과 지자체 소유 전광판, 텔레비전 등을 통해 판촉・홍보 활동을 펼친다.

 


▲‘랜선타고 팔도미식’온라인 홍보 이미지 (SNS)


문체부 최윤희 차관은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힌 농어민과 소상공인들의 숨통을 트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겠다”며, “디지털 생태계 발전에서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협업 모델을 만들어내겠다”라고 밝혔다.


행안부 윤종인 차관은 “어려움에 처한 농어가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민관이 뜻을 모아 진행하는 행사이니, 소비자들께서도 전국의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면서 생산자도 격려하는 일거양득의 기회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역별 판매 농수산품 소개 

▶안산 열무
시원한 맛이 일품인 안산팜 열무를 이용하여 새콤~한 열무김치를 담가서 열무국수나 열무 보리밥으로 먹어 보자.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열무는 덥고 지치는 여름철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아삭아삭하고 싱싱한 열무를 만나보자.     시중가 대비 26% ↓





▶정선 나물꾸러미
섬유질이 풍부한 더덕과 단백질·칼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곤드레, 진한 향과 싱그러움을 담고 있는 곰취, 당뇨, 신장·위장에 좋은 엄나무순(개두릅),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봄의 향기를 느껴보자. 

정선 고랭지 기후가 만들어낸 깊은 향.   시중가 대비 14% ↓  


 

▶옥천 생 송고버섯
갓은 표고 기둥은 송이, 표고의 쫄깃한 식감과 뛰어난 송이의 향이 함께 있어 한번 먹으면 향과 맛에 반해버리는 송고버섯이다. 

송이버섯과 표고버섯의 장점이 합쳐진 송고버섯   시중가 대비 25%↓



 

▶완도 특대 전복
생산, 출하, 유통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뛰어난 품질의 전복을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라남도 도지사가 인증한 믿을 수 있는 살아있고 신선한 전복이다. 

집에서 즐기는 완도 활전복   시중가 대비 37% ↓ 



 

▶성주 참외
톱밥발효퇴비, 키토산, 한방액비, 게르마늄, 꿀벌농법, 이온샘정수기 사용 등 친환경 농법에 의한 재배 방법으로 높은 당도 및 신선도 유지, 형태, 빛깔 면에서 최상급 품질의 참외다. 

세계 명물의 성주 참외    시중가 대비 20%↓



 

▶제주 흑돼지
청정 제주의 맑은 공기를 먹고 자라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제주흑돼지는 입안에 넣은 순간 사르르 녹아내린다.

청정 제주의 흑돼지 삼겹살, 목살 등   시중가 대비  16%↓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