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 토파스, NDC 온라인 세미나 공동 개최
‘서비스 요청’ 양식 기능 추가해 영업부와 간편 연락 가능…가상 크레딧 등 블록 체인 기술 활용 계획 공지
2021-12-27 12:14:27 , 수정 : 2021-12-27 12:16:20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싱가포르항공과 토파스는 지난 22일 NDC 온라인 공동 세미나를 62개 여행사, 120여명 이상의 직원들 대상으로 진행했다. 

 

 

재비아 호(Xavier Ho)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웨비나에 참석한 여행사들과 진행을 맡은 토파스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다양한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싱가포르 NDC 플랫폼 에이전트 360 가입을 독려했다.

양준영 토파스 상무는 환영사와 함께 토파스 셀커넥트를 통한 NDC 콘텐츠 예약 발권 방법에 대한 설명과 싱가포르항공을 통한 예약 시연을 선보였다.

지난 11월에 이어 여행사 대상 4번째 NDC 온라인 세미나였던 이번 웨비나를 통해, 싱가포르항공은 자사의 NDC 크리스커넥트 및 토파스 NDC와 연동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 요청’ 양식 기능으로 영업부와의 연락이 보다 간편해졌음을 전하며, 가상 크레딧 등 블록 체인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 추가 계획도 함께 밝혔다. 토파스는 셀커넥트를 통한 싱가포르항공 예약 데모 시연을 통해 NDC 콘텐츠를 예약 발권하는 방법 설명하며 여행사들의 이해와 활용도를 높였다.

한편 싱가포르항공은 NDC 콘텐츠를 가장 먼저 선보인 가운데 다수의 여행사들이 싱가포르항공 에이전트 360에 가입한 상태다. 여행사들의 NDC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에이전트 360 가입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