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베트남 푸꾸옥 호캉스_ 취향대로 묵는 재미 _ ③ 풀만 푸꾸옥
2022-10-10 13:15:19 , 수정 : 2022-10-10 16:28:33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베트남 푸꾸옥의 호캉스를 책임지는 특급 호텔리조트의 체험기를 시리즈로 연재합니다. 지난 8월 한국 시장에 푸꾸옥 주요 호텔리조트를 제공하고 있는 지에어(G-Air)는 국내 주요 여행사의 베트남 상품 전문가들을 베트남 푸꾸옥으로 초청해 그간 달라진 푸꾸옥 내 호텔리조트들의 최신 모습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여행사 관계자들과 동행해 푸꾸옥을 돌며 직접 체험한 경험을 바탕으로 5개의 푸꾸옥 호텔리조트들의 매력을 독자 여러분께도 전달해드리고 싶습니다.


※글 싣는 순서

1. 모벤픽 리조트 푸꾸옥 (Movenpick Resort Waverly Pho quoc)
2. 솔 바이 멜리아 푸꾸옥 (Sol by Melia Pho quoc)
►3. 풀만 푸꾸옥 (Pullman Pho quoc)
4.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비치 (Intercontinental Pho quoc long Beach Resort)
5. 리젠트 푸꾸옥 (Regent Pho quoc)

 

 

♦ 한국인 취향 저격 … 남녀노소 FIT부터 단체까지 어떤 여행이든 OK

 


풀만 푸꾸옥 외관

 

코로나가 한창이었던 2020년에 개관한 풀만 푸꾸옥 호텔 & 리조트(Pullman Hotels & Resorts)도 올해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했다. 

푸꾸옥 공항에서 약 15분 소요돼 접근성이 뛰어나고 푸꾸옥 시내와도 15분가량 떨어져있어 외부 활동을 즐기는데도 어렵지 않다.

총 331개 객실 중 9개 룸타입 중 수페리어부터 기본 룸타입이 시작되는데 제일 작은 객실도 45m²로 제법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다. 디럭스 가든뷰 객실의 경우 최근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객실이다. 룸이름이 가든뷰이지만 실제로는 오션뷰다. 


디럭스 킹 가든 뷰 (Deluxe king garden view)

 

객실마다 밤 10시 이후부터 아침 6시까지 객실 전체 전원을 소등해도 침대 밑에 불이 들어와서 애써 스위치를 찾지 않아도 된다. 간혹 밤중에 화장실을 가거나 물건을 찾는 경우 침대 밑으로 발을 내리면 자동으로 불이 들어와 간단하게 볼일을 볼 수 있다.  

 


수영장 전경 

 


카나바 룸 내부 

 

호텔동은 전 객실이 프라이빗 발코니를 가지고 있으며 일본식 분리형 욕실을 보유중이다. 수영장과 바로 연결된 룸인 카바나는 세미 전용 수영장에서 편안한 활동이 가능하고 풀빌라도 있지만 1객실만 있어 여유있는 예약이 필요하다. 풀빌라는 2베드룸의 오션뷰로 특히 조식에 한정해 프라이빗 셰프 서비스도 제공된다. 

 


풀빌라에서 바라본 수영장. 비교적 넓은 면적의 수영장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엄준규 풀만 푸꾸옥 세일즈 마케팅 이사와 Tuan Phan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엄 이사를 통해 풀만 푸꾸옥은 한국 고객들의 취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 제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인 직원은 점진적으로 채용중이다. 

 

타 호텔들과의 차별되는 점에는 그룹 고객들이 머물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객실마다 트윈 침대가 많고 원하면 할리우드 베드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음료 무제한 서비스나 핑거푸드 등 단체 그룹 활동에 필요한 부가 서비스 제공이 대부분 가능하다. 팀빌딩도 실내부터 해변까지 장소 구애 없이 호텔 여기저기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풀만 푸꾸옥에는 베트남 내에서도 2곳만 있는 유명한 레스토랑 매드 카우(Mad Cow)가 있어 질좋은 토마호크를 맛볼 수 있다. 

 


베트남 내 2곳만 있는 매드카우의 한 곳은 풀만 푸꾸옥이 보유중이다. 

 


 토마호크 고기를 맛볼 수 있는 매드카우에서는 해체부터 굽는 과정까지 통유리를 통해 지켜볼 수 있는 것도 또다른 볼거리다. 

 


술안주로 일품인 매콤한 요리도 제공된다. 

 

 

 

 


풀만 푸꾸옥 로비 



키즈 스플래쉬 존

 

풀만 푸꾸옥의 알찬 액티비티 활동도 눈여겨보자.  키즈 클럽부터 성인대상 요가나 명상 프로그램까지 모두 준비돼있어 연령대 관계없이 모두 즐길 수 있다. 워터 스포츠도 풀만 푸꾸옥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안전 문제는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풀만 푸꾸옥 요가 프로그램 


아이를 동반한 부부들도 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정도로 키즈 시설이 제대로 갖춰져있다. 물고기 머리 모양을 본따 만들어진 키즈 수영장은 제법 큰 규모를 자랑하며 음악과 분수가 나와 아이들이 상당히 좋아한다. 또한 수영장 옆에 스플래시라고 물놀이하는 공원이 별도로 있어 유아들도 즐길 수 있고 키즈클럽도 실내와 실외 모두 마련돼있다. 

 

베트남 푸꾸옥 =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취재협조= 풀만 푸꾸옥 호텔 & 리조트 (Pullman Pho quoc Hotels & Resort), 지에어(G-Ai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