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 건지는 홍콩 7곳, 어디?
2016-02-16 20:27:20 | 임주연 기자


긴 설 연휴가 끝나고, 벌써부터 다음 연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름 휴가철이 오기 전 또다시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는 짧은 연차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홍콩’이 정답이다. 홍콩은 비행거리가 짧은데다 규모가 작아 단기간 일정으로 둘러봐도 충분히 진가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 때문. 게다가 4월까지는 비교적 쾌적한 날씨 덕분에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다.

홍콩하면 떠오르는 것은 화려한 명품거리와 빽빽하게 들어선 고층빌딩 숲, 눈부신 야경. 하지만 이것이 우리가 아는 홍콩의 모든 것은 아니라는 사실. 여행 좀 해본 이른바 여행고수들이 가는 곳은 따로 있다! 이제껏 관광지만 찾아 여행했다면, 한번쯤은 계획 없이 홍콩 골목 구석구석 거닐어보는 건 어떨까? 자, 이제 여행고수들만 안다는 홍콩의 숨겨진 핫플레이스를 찾아 홍콩 거리 안쪽으로 한발 짝 들어가보자.

 


■홍콩에 이런 곳이? 핫플레이스 Best 7

-‘소호’
홍콩에서 가장 이국적이고 트렌디한 곳으로 꼽히는 소호. 지금까지 소호에서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기념사진을 찍으면서 주변 카페나 숍들만 구경했다면, 이번에는 작은 골목골목을 탐험해보자. 골목 구석구석에 자리한 아기자기한 소품숍과 셀렉트숍,특색있는 맛집들을 만날 수 있다.

-‘노호 & 포호’
소호 할리우드로드를 따라 맘모사원을 찍고 여행을 끝내는 일정이었다면, 조금 더 길을따라 걸어보자. 소호를 잇는 홍콩의'대세' 거리로 떠오른노호와 소형 갤러리, 특이하고 멋진 벽화들이 그려진 골목길들로 가득한 포호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길잃을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조용하고 한적한 길을 거닐어 보자. 그리고 포호의 골목길에서 건지는 인생샷은 덤!

-‘완차이’
빈티지 홍콩을 만날 수 있는 완차이. 완차이 지역은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상업지구로, 홍콩의 어제와 오늘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얼마전까지도 트램을 타고 지나치기만 했지만 이제 스타스트리트, 쉽스트리트등 보석같은 카페와 바들을 만날 수 있는 홍콩의 핫 플레이스로 변하고 있다.

-‘딤섬과 차찬탱’
마음의 점을 찍는다는 의미의 딤섬은 홍콩사람들에게는 소울 푸드나 마찬가지다. 홍콩에 왔다면 딤섬을 꼭 먹어볼 것. 그리고 아침에 호텔 조식이 식상하다면 버터가 듬뿍 들어간 빵에 달콤한 시럽을 뿌려먹는 홍콩식 토스트와 연유가 들어간 진한 밀크티로 가벼운 아침식사는 어떨까?

-‘올드 홍콩’
센트럴, 침사추이, 코즈웨이베이 등 우리가 아는 홍콩의 대표 관광지역을 용기 있게 벗어나 보자. 삼수이포, 츄엔완, 에버딘등에 가면 홍콩 영화에 등장했던 건물들과 골목 옛스러운 홍콩을 만날 수 있다. 낭만이 넘치는 ‘올드 홍콩’에서 오늘날 세계적인 메가시티로 발전한 홍콩의 역사를 직접 느껴보자.

-‘센트럴’
조금은 특별하게, 세련되게 작은 사치를 부려보고 싶다면, 역시 센트럴이 최고다. 이제껏 홍콩의 빅토리아하버 야경을 바라보는 레스토랑만 찾았다면, 센트럴 시내의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보며 칵테일을 한잔 하거나 예쁜 디저트를 먹어보는 것도 좋다. 또 홍콩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른 대관람차에서 빅토리아피크 못지 않은 백만불 짜리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 것.

 


■실속있게 홍콩 여행 즐기기 TIP

홍콩관광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풍성한 혜택을 활용하면 더욱 실속있는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E-가이드북부터 각종 할인쿠폰은 물론 다양한 소식과 축제 등 알차고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이 밖에 홍콩관광청 페이스북에서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줄 다채로운 이벤트가 가득하니 여행을 떠나기 전 꼭 체크해보자.

인터파크투어는 홍콩의 숨겨진 명소를 즐기며 자유여행부터 패키지여행, 데이투어 등 고객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시크릿 홍콩>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인터파크투어는 이번 기획전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AEL공항고속철도 편도티켓과 피크트램 왕복티켓+스카이테라스 입장권, 홍콩 USIM칩 그리고 4인 이상 예약 시 빅버스 싱글루트 바우처까지 증정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버스가 가이드다' 홍콩 빅버스 투어

홍콩은 교통수단 자체가 여행의 목적이 되는 곳이다. 교통수단이 다채롭고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어서다. 홍콩의 빅버스 투어는 이미 사진으로 많이 만나봤을 터. TV프로그램 <우리결혼했어요>의 가인과 조권이 오픈탑에 앉아 바람을 맞으며 홍콩을 누리던 장면으로 시청자의 뇌리에 깊이 박히기도 했다.

빅버스를 타는 사람은 24시간 또는 48시간동안 자유롭게 20여개 정류장에서 내렸다가 다시 탈 수 있다. 또한 한국어로 홍콩의 역사와 문화배경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버스가 가이드의 역할을 대신 하는 것과 같다. 가격도 저렴해 뚜벅이 여행자들의 스테디셀러 현지투어 상품이다.

빅버스 투어는 혈혈단신인 나홀로여행객, 연인과 함께하는 낭만여행객들, 아이가 어린 가족여행객들 등 자유여행자들이라면 누구든지 안전하고 저렴하게 교통과 투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돕고 있다. 빅버스투어는 현재 하나투어, 여비닷컴, 소셜커머스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자료제공= 여비닷컴(www.yeobi.com)


임주연 기자 hi_ijy@ttlnews.com


#홍콩여행#홍콩#홍콩피크트램#홍콩관광청#시크릿홍콩#홍콩빅버스#홍콩마카오#홍콩현지투어#홍콩단품#홍콩여행준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