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코로나19 여파에도 150여 명 승무원 공개채용
2020-03-04 11:26:48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에어프레미아(Air Premia) 항공사가 기내 안전 및 대고객 서비스 업무를 수행할 객실승무원을 공개 모집한다. 첫번째 공개모집의 채용 규모는 경력 및 신입 객실승무원 150여 명이다.

항공업계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하는 등 현재 객실승무원 채용 계획이 없는 상황이지만, 에어프레미아는 당초 올해 3차례에 걸쳐 객실승무원을 모집할 계획을 변경, 취업준비생의 어려움을 감안하고 청년층의 취업을 위해 한 번에 150여 명을 선발하기로 했다. 합격자는 올해 첫 취항과 보잉 787-9 새 비행기 3대의 도입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교육과 입사일자가 정해진다.

 

채용서류 접수는 오는 9일(월)부터 20일(금) 17시까지다. 지원서류는 에어프레미아 채용 사이트(사람인)로 제출하면 된다. 전형은 서류전형→1차면접→최종면접→신체검사→최종합격 순으로 이뤄진다. 경력승무원은 2년 이상 국제선 객실승무원 경력이 있어야 한다. 특히 소방관, 간호사, 응급구조사 등 안전전문 경력자를 우대한다. 에어프레미아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모토에 따라 해당 경력자를 우대한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3월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받았다. 2월에는 국토교통부에 항공운항증명(AOC: Air Operator Certificate)을 신청했다. 올 하반기 동남아 등에 첫 취항할 예정이며 내년에 미국 LA와 실리콘밸리 등에 운항할 계획이다. 김세영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시기를 앞당기고 채용규모를 늘렸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에 한줄기 빛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