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아시아골프관광컨벤션(AGTC), 2023년 미야자키에서 개최
2022-08-18 02:18:28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국제 골프 컨설팅협회 IAGTO(International Association of Golf Tour Operators)는 코로나 19 으로 미뤄졌던 제9회 아시아골프관광컨벤션(AGTC)를 2023년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미야자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IAGTO는 1997년 영국에 본사를 두고 설립된 글로벌 골프컨설팅 협회로 골프여행업계의 공급처라고 할 수 있는 골프장, 골프 리조트, 호텔, 항공, 관광청 등과 수요처라고 할 수 있는 골프 전문 여행사들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하는 협회이다. 전세계 약 100개국에서 2,500개 이상의 골프 관련 업체들이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으며, 전세계 골프 여행 상품의 87%를 담당하고 있어 2016년 20억 달러에 달하는 190만 골퍼들을 수송했다.

 

AGTC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진행되는 골프 여행업 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중요한 행사로서, 매년 35개국에서 600명 이상의 골프여행업 관계자들이 참가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골프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들은 행사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18개국의 골프 리조트, 골프장, 호텔, 관광청과 일부 미주, 유럽지역의 주요 골프 리조트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3년의 공백기간을 가지고 진행되는 이번 제9회 AGTC는 2023년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전세계 골프 여행업 관계자들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골프 리조트, 골프장, 호텔 등 골프 관광 공급자들과 만나 온화한 기후로 1년 내내 골프 플레이가 가능한 미야자키의 골프 행선지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골프 업계 관계자들은 3월 11일에 미야자키에 도착하여 3월 14일 대회가 시작되기 전 3일간의 골프 플레이를 즐기고 지역 관광지를 둘러보는 등 골프와 관련된 지역관련 인스펙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9회 AGTC는 미야자키 공항에서 불과 20분 거리에 위치한 <피닉스 시가이아 컨벤션 센터(Phoenix Seagaia Convention Center>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행사의 환영행사와 만찬은 <쉐라톤 그랜드 오션 리조트(Sheraton Grand Ocean Resorts)>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피닉스 시가이아 리조트 내 위치한 27홀 피닉스 컨트리 클럽은 1974년부터 매년 던롭 피닉스 토너먼트가 주최되는 곳으로 과거 챔피언으로는 조니 밀러, 톰 왓슨, 세베 바예스테로스 그리고 최근에는 타이거 우즈와 브룩스 켑카 등을 배출한 유구한 역사를 가진 유명한 골프장이다. 

 

IAGTO의 피터윌튼(Peter Walton) 회장은 “코로나19로 사태로 인해 안타깝게도 AGTC 행사를 못했던, 지난 3년의 공백 기간 동안 더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제9회 AGTC의 개최지를 선정하게 되었다.  IAGTO는 내년 개최 전까지 세계의 코로나19 현황을 면밀히 모니터링 하며 필요한 모든 예방 조치를 시행하여 안전하게 방문객들을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미야자키는 수십 년 동안 매력적인 골프 여행지로 매우 잘 알려져 왔으며 골프 관광 행사를 여러 차례 개최하면서 많은 골프관련 사업자와 골프업계 관계자로부터 주목 받고 있었다. 미야자키현의 골프시장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으로 미야자키는 더 발전하는 골프 여행지로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들은 에스마케팅에 문의하면 된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