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신비로움이 가득한 행복으로 가는 부탄”

한국부탄우호협회(회장 김민경. 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다이너스티 글로벌이 주관하는 ‘제1회 부탄 ESG 포럼’에 참가하고 있는 국내 여행사 11개사 대표들이 부탄을 직접 방문해 느낀 소감을 이와 같이 압축해 한마디로 정의했다.

협회는 2025년 5월까지 6차에 걸쳐 약 1,000여 명의 국내 관광객을 송출할 계획으로 부탄 ESG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국내에서 부탄 상품을 판매하게 될 베테랑급 11개사 대표들이 투어 코스와 진행에 따른 장·단점을 점검·보완해 고객들이 만족하는 상품구성에 동참하기 위해 직접 부탄을 찾았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국내 고객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부탄에 대한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위해 ‘제1회 부탄 ESG 포럼’에 참가하고 있는 11개 여행업체를 소개한다.
■ 행복의 나라, 부탄 왕국 여행을 선도해 나갈 여행사 소개

● 더이루투어 (대표이사 한상진)

더이루투어는 올인클루시브, 단독행사 위주의 전 세계 미니그룹 여행을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베트남 시장진출단 관련 업무를 지원하는 여행사다. 이번 부탄 ESG 포럼 행사에 한국부탄우호협회와 연계된 발권 및 업무협조를 하게 되면서 앞으로 부탄 투어에도 적극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상진 대표는 모두투어에서 약 25년간 근무했던 경험을 가진 베테랑 여행전문가다.
● 무도투어 (대표이사 이귀석)

무도투어는 모두투어, 하나투어 에이전트로 기업 인센티브 투어, FIT 전문여행 컨설팅 등을 주 업무로 운영하고 있다. 무도투어는 지난 2003년 창립해 올해로 약 21년된 회사다.
● 새영남해외여행사 (대표이사 정경해)

새영남해외여행사는 해외 투어를 비롯해 불교성지순례, 일반단체, Plug 여행, 패키지(Pkg) 여행, 국내 DMZ 여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 쉼엔고 여행사 (이사 주연희)

쉼엔고 여행사는 쉴틈없이 돌아가는 일상의 틈에서 누리는 여행의 가치를 알기에, 고객 여러분들의 여정에 정성을 다하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쉼으로부터 시작되는 진짜여행 쉼고엔여행사에서는 대만 인 * 아웃 바운드, 베트남 골프 및 기업연수를 주 업무로 하고 있다.
● (주)그랑투어 (대표이사 이경희)

그랑투어의 의미는 ‘배움을 위해 떠나는 위대한 여행의 시작 그곳’이다. 부산에 위치해 부산 모두투어 BP대리점으로 패키지 및 단체인센티브 테마여행기획(도보트래킹,해외문화탐방) 등을 주 업무로 운영하고 있다. 이경희 대표는 1994년 모두투어 부산지점에 입사하면서 관광업계와 인연을 맺었으며, 상품부를 거쳐 20년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31년차 여행플래너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채널팩토리 여행사 (대표이사 정상곤)

채널팩토리 여행사는 기업연수,수학여행,성지순례 등 해외단체여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SDGs (지속가능한발전과제) 시범도시인 일본 오카야마현 마니와시 홍보사무소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 ㈜테마캠프여행사 (대표이사 류동규)

㈜테마캠프여행사 국내테마여행을 전문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일반여행업으로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전문분야로는 국내테마여행과 인아운바운드 인센티브 마이스를 분야를 새롭게 개척하 고 있다. 지난 2001년 창립했으며, 앞으로 행복한 나라로 잘 알려진 부탄 여행에도 힘써 나갈 예정이다.
● 온라인여행센터 (대표이사 김관조)

온라인여행센터는 동.서부 지중해 크루즈, 동.서부 카리브 크루즈, 라인강, 다뉴브강 리버크루즈와 건축여행 등 특수투어 통역인솔 여행을 주 업무로 하고 있는 부산유일의 여행사다. 김관조 대표는 모두투어, 크루즈 인터내셔널, 클럽메드 등에서 근무했으며, 온라인여행센터를 설립 운영하는 등 약 36년간 관광 업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여행전문가로 손꼽힌다. 김 대표는이번 부탄 ESG 포럼 행사 참석을 계기로 부탄 상품을 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을 가지고 있다.
● 투어네트워크 (모두투어 방배/이수점) (대표이사 유종호)

투어네트워크는 다수의 인센티브 팀 및 패키지 진행, 일본 오지 투어 등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다. 모두투어 일본사업부에서 근무한 경험과 노하우로 유종호 대표는 지난 2007년 모두투어 방배/이수점을 설립·운영하고 있다. 유종호 대표는 9년 연속 모두투어 최우수 대리점으로 선정될 정도로 업계 현황을 꽤뚫는 베테랑으로 손꼽히고 있다.
● 바나나투어 (대표이사 김재수)

바나나투어는 일본 인센티브, 마이스, 골프 등 다양한 일본 행사를 주관하는 일본랜드를 주 업무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해외자전거 라이딩, 할리데이비슨 바이크 라이딩, 트레킹 등 여러가지 특별한 여행도 진행하고 있는 보라투어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부탄 방문을 통해더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본격적으로 부탄 투어도 소개해 나갈 예정이다.
● 플래닛월드투어 (이사 김인철)

플래닛월드투어여행사는 온라인전문여행사로서 풍부한여행답사를 바탕으로 테마여행.역사투어.허니문등 고객의 원하는일정에 맞추어 여행을 만들어드리고. 특히, 중국, 동서남아, 유럽 등 깊이있는 역사에 대하여 여행의 의미를 올바르게 전하고있는전문여행사이다.
인터뷰 = 부탄 팀푸에서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